커뮤니티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해요
파블로 컨텐츠
  • 사업자 체험단 직접 모집 시 부작용
    날짜 2024.05.30. 조회수 136
  • 직접 체험단을 하기 위해 블로거에게 쪽지, 댓글, 메일 등을 보내실 경우 네이버 아이디 정지 뿐 아니라 악성 글, 또는 브랜드이미지 실추를 겪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메일은 스팸으로 분류되어 오픈률이 5%도 되지 않으며 쪽지는 그보다는 조금 더 높지만 유사하게 필터링되거나 신고, 차단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쪽지 보호조치.JPG

    ▲ 과도한 쪽지 발송으로 인한 실제 네이버 계정 이용제한(정지) 사례


    1. 본업에 집중을 못해 오히려 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되기 어렵습니다.

    2. 네이버 계정이 정지 당할 수 있습니다.

    3. 단순 반복 노동으로 인해 피로감과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4. 취소, 연장, 미작성, 블랙리스트 등 돌발변수에 대응이 쉽지 않고 힘듭니다.

    5. 지식과 경험 노하우가 부족하기 때문에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6. 모집, 심사, 발표, 리뷰 확인 후 보고까지 혼자 다 해서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7. 브랜드 이미지가 실추되고 악의적인 글이 올라올 수도 있습니다.

    8. 상위노출 알고리즘(SEO)를 알지 못해 시간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체험단, 기자단을 단순히 "섭외"라고 생각하시기 때문에 직접해도 상관없다고 여겨 하셨다가 후회하시고 의뢰를 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 시간과 비용은 배로 들어가고 그 사이 경쟁사와의 갭차이는 더 커져 전반적으로 손해입니다. 체험단은 회사마다 다르지만 당사는 인당 3천원대 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이 금액을 아끼기 보다는 저축한다 생각하시고 투자하시는 게 오히려 저렴하고 현명한 결과가 나올거라 생각됩니다.

     

    사이트에서 자발적으로 리뷰어들이 신청하고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 심사해서 선정 후 리뷰 확인 후 보고를 해드리며 키워드 컨설팅과 최적화 된 가이드라인(SEO) 그리고 빠르고 전문적인 피드백으로 돈이 아깝지 않으실겁니다. 환불도 언제든지 가능하며 환불률은 전체 계약자의 5%도 되지 않으므로 언제든 문의주셔도 좋습니다도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