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초기화하는 방법(절차)
1. PC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로그인한 후,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기본 설정'을 선택하고, '블로그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3. 초기화 예정일을 선택한 후, 초기화 신청을 합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보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24시간과 7일 하나를 선택합니다. 실수로 초기화하거나 초기화를 막는 예방효과를 노리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초기화 완료 후에는 복원이 불가하니 신중히하세요 초기화는 축소 또는 즉시하는 게 불가합니다.
4.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본인임을 인증하기 위한 핸드폰 인증이 실시 됩니다.
인증 시 앞자리 010을 기재해야 하고 인증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시 주의사항
1. 네이버 가입 시 회원정보에 등록 된 번호로만 인증 가능합니다.
2. 블로그에 등록된 모든 글, 이미지, 동영상, 스킨 등 모든 콘텐츠가 삭제되며 복구 불가능합니다.
3. 초기화 후에도 블로그 주소는 변경되지 않으며, 기존 주소로 새로운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4. 이전에 작성한 댓글과 공감 등은 그대로 기록이 남습니다. 만약 그것을 없애고 싶다면 수동으로 삭제해야 하며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5. 초기화 신청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블로그 초기화는 신중한 결정이 필요한 작업이므로, 위의 사항들을 충분히 고려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종종 초기화를 완료하고 복원 할 수 있는 방법이나 고객센터 요청하는 경우가 있는데 소용없습니다. 범죄를 저질러서 디비를 복원하지 않는 이상 초기화를 할 경우 되돌릴 수 없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품질 블로그가 되어서 초기화 한다고 해서 패널티 받은 이력이 초기화되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차라리 지수 상승을 위한 고품질의 콘텐츠를 작성하고 파블로카페 같은 곳에서 이웃을 늘리고 소통하는 게 도움이 되고 최후의 수단으로 차라리 세컨 아이디를 만들어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투트랙 전략을 쓰는 게 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