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로그체험단은 정보다.
체험단 포스팅은 광고 아냐?라고 생각하시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광고이긴해도 실제로 체험한 뒤 상세하게 사진과 글로 남기기 때문에 정보성을 띄기도 합니다. 결과적으로 가치가 있다면 콘텐츠라 할 수 있죠. 실제로 돈을 주고 사 먹은 리뷰이든 체험단으로 선정이 되어 간 리뷰든 둘다 양질의 글과 고품질의 사진을 제공한다면 그것은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허위로 사진을 인공지능으로 만들어내거나 없는 매장을 쓴 게 아니니까요 실제로 저도 세컨 블로그를 키울 때 체험단으로 7년 이상 최적화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충 쓰면 저급한 광고일 수 있지만 이왕 쓰는 거 제대로 정보를 준다고 생각하면서 쓴 다면 블로그체험단 선정률도 올라갈 뿐만 아니라 그로인한 노출로 방문자수도 늘어납니다.
2. 플레이스에 연동 되는 순간 일방문자수는 올라간다.
방문형 체험단을 특히 집중적으로 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첫째, 선정률이 높아 체험 할 확률이 높습니다. 둘째, 플레이스(지도)를 삽입 할 경우 해당 업체 플레이스 내에 블로그 리뷰에 연동 됩니다. 특정 키워드로 1페이지에 안 뜨더라도 플레이스를 보고자 하는 고객이 있다면 내 블로그를 볼 가능성이 높아지죠 플레이스 연동이 안 되는 경우는 지수가 낮거나 저품질일 경우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블로그라면 대부분 플레이스내에 블로그 리뷰에 연동이 되어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방문자수를 늘리는 가장 쉬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3. 이웃들과 소통해서 나쁠 거 없다.
내가 블로그 체험단으로 쓴 리뷰가 이웃에게 알림이 간다는 점 아시나요? 그렇기 때문에 우연히라도 들어 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물론, 상대 이웃이 나에게 관심이 없거나 너무 많은 이웃으로 인해 내 알림이 눈에 띄지 않을 수도 있죠. 하지만 소수라하더라도 방문자수로 집계 되기 때문에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올려서 규칙성을 마련해 활동지수를 높이고 동시에 이웃들에게 "신뢰성"을 심저움으로서 방문자로 유입 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웃 블로거에게 내가 먼저 방문해 진심 어린 댓글을 남긴다면 높은 확률로 내 블로그에 들어와 댓글을 남기기 때문에 당연히 블로그 일방문자수도 올라가게 됩니다.
블로그 체험단을 안 하고 방문자수를 늘리고 싶다면 파블로카페에 방문해보세요. 무료로 강의도 올라오고 블로그 서로 이웃 하는 서이추 게시판이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불법적인 방문자수 증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마세요 블로그가 패널티를 먹어 지수가 하향되어 저품질(블랙리스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방문자늘리기 #블로그체험단방문자수 #체험단방문자늘리기 #블로그체험단 #블로그이웃 #블로그서이추